본문 바로가기
정보

목디스크 / 경추척수증 발병 이후 무엇을 해야 할까?

by W.allreview 2023. 3. 8.
반응형

목디스크-경추척수증에-걸린-이후-무엇을-해야-할까?
목디스크 및 경추척수증에 걸린 이후 무엇을 해야 할까?

서론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디스크, 경추 척수증에 걸린 이후에 제가 했던 것들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려고 합니다. 저는 목디스크의 증상이 너무 심해 튀어나온 추간판이 경추의 신경을 눌러 다리가 마비 현상을 겪었습니다. 걸을 때 힘이 없고 뛰는 것은 생각하지도 못했습니다.

 

특히, 내리막길을 걸을 때는 마치 넘어질 것 같이 균형을 잘 잡지 못하는 상황까지 갔습니다. 혹자는 구름 위를 걷는 느낌이라고 하는데 겪어 보신 분들은 어느 정도 공감할 수 있는 말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정도로 심한 목디스크, 경추 척수증을 겪고도 지금은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으며, 이렇게 블로그까지 할 수 있습니다. 희망을 버리지 마시고 다시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제 포스팅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론

지하철에서 무거운 가방을 매지 않기

제가 목디스크 및 경추척수증 증상을 겪을 때 제일 먼저 한 것이 바로 무거운 가방을 메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목디스크가 있을 때 무거운 가방을 멘다는 것은 질병을 악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일 먼저 끌고 다닐 수 있는 캐리어형 가방을 구입하였습니다.

 

캐리어형 가방은 가방자체가 무겁습니다만 지하철이 붐빌 때에도 가방을 바닥에 내려놓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 출퇴근을 지하철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캐리어형 가방을 구입하시어 서서 갈 때에도 가방을 땅에 내려놓는 것이`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퀴가 달려있어 그냥 길을 갈 때에도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꽤 무거운 무게를 옮길 수 있습니다.

 

베개 바꾸기

목디스크에 정말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베개입니다. 사람은 약 8시간 정도 수면을 하기 때문에 이 시간 동안 목이 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딱딱한 베개를 사용하면 목에 무리를 줘 목디스크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도록 누웠을 때 목의 뒤편을 채울 수 있는 구조의 베개가 필요합니다.

 

이 베개를 검색하면 꽤 많은 종류의 베개가 나오는데 이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베개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 및 철봉 금지

목디스크가 발병하기 전에는 골프는 종종 쳤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목과 허리가 너무 아팠습니다. 필요한 근육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그 때마다 철봉을 하였습니다. 이것이 디스크의 섬유륜이 터져 수핵이 밖으로 나오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맺음글

목디스크로 고생하고 있는 많은 분들이 본 포스팅을 보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디스크 일때는 목의 긴장을 풀어 주기 위해서 무조건 쉬어야 합니다. 혹시 회사 휴직이 가능하시다면 꼭 그렇게 하십시오. 경추 쪽은 자칫 잘못하다가 사지마비도 올 수 있습니다.

 

절대 무리하지 마시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증상을 보시고 제가 위에 했던 행동들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이런 사소한 행동들이 경추의 고통을 줄여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오늘도 본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